[24.08.28] 팀프로젝트 1일차 - 뉴스피드 만들기

오늘 팀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이번 주제는 뉴스피드 만들기.. 사실 지금껏 구체적인 기능과 테마가 제시돼 있어서 기획 회의에 시간이 많이 걸리진 않았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공통주제가 뉴스피드 만들기고 세부 주제는 팀별로 정해야해서 회의할 내용이 많았다 🥹

그래도 팀원분 중에 피그마에 익숙하신 분도 계시고 다들 적극적으로 회의에 참여해주셔서 늘어난 양에비해 시간은 생각보단 양호했던 것 같다!!

 

기획 내용 / 담당역할

발제 들으면서 생각난 내용을 제안했는데 내 의견이 채택됐다~~

바로 내배캠에 참여하면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게시하고, 그 게시물에대한 피드를 확인할 수 있는 과제자랑용 뉴스피드다

내 담당은 아니지만 제일 뷰가 마음에 드는 마이페이지.. 그리고 이번 프로젝트 주제가 잘 드러나는 메인페이지(피드)!

내가 담당하게된 프로젝트 등록/수정 기능이다

이외에도 supabase CRUD용 기본 셋팅, 팀장님과 함께 필수 코드리뷰어를 담당하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 목표

1) 저번처럼 필수 기능 위주 빠른 구현을 최우선순위로 두기 (옵셔널한 기능, 디자인에 시간 빼앗기지 않기)

2) 기능 구현과 그 외 팀원으로서의 역할에 균형을 잘 맞추기

3) 코드리뷰 적극적으로 진행하기 / 아는 내용은 최대한 공유하기

- 팀장님과 함께 코드리뷰 필수리뷰어로 진행하기로 함

- 초기세팅에서 챌린지반 라우팅 관련 자료, 세팅 아는 부분들 최대한 참여함

 

첫날이지만 일부 목표도 조금씩 달성했다 ㅎㅎ 일단 supabase 세팅 먼저 알아봐야겠다

화이팅~~